내일부터 시작되는 16강전...아시아 VS 남미

스포츠▶스토리/축구 2010.06.25 10:28

아시아 최초이자 사상 첫 원정 16강 진출을 한 대한민국에 이어 일본도 덴마크를 3:1로 대파하며 16강에 진출 했습니다.
16강 진출국 중에 아시아 국가는 대한민국과 일본으로 결정 되었습니다.
정말 기분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특히, 일본은 덴마크와의 경기에서 환상적인 프리킥을 선보였습니다.
대한민국의 박주영 선수의 프릭킥에 버금가는 멋진 프리킥이었습니다.

그런데 16강전이 더욱 재밌게 느껴지는 것이 아시아 국가의 상대가 남미국가라는 점입니다.
물론 16강전에 진출한 남미 국가는 모두 4팀으로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파라과이 입니다.
정말 요즘 대세는 유럽에서 남미로 다시 변화되고 있는 듯 합니다.

대한민국과 일본은 16강을 넘어 8강 진출을 할 수 있을지가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남아공 월드컵은 대한민국과 일본 뿐아니라 슬로바키아까지 3국가가 첫 원정 16강 진출을 하였습니다.
슬로바키아는 지난대회 우승팀이자 수비축구의 대명사 이탈리아를 3대 2로 침몰시키며 F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는 돌풍의 팀입니다.

그렇다면 16강 경기는 어떻게 될 것인지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볼까요?

대한민국 VS 우루과이


6월 26일 토요일 오후 11시(한국시각)에 펼치지는 16강전 제1경기 대한민국과 우루과이 경기가 시작 됩니다.
대한민국은 사상 첫 원정 16강에 만족하지 않고 우르과이를 꺾고 8강에 진출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반면 우루과이는 우승후보국인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조차도 꺼려하는 팀으로 개인 기술이 뛰어나고 역대 월드컵 최고의 수비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우루과이는 본선 조별리그에서 무실점으로 최고의 수비력을 보여줬습니다.
또한 공격을 이끄는 디에고 프를란과 루이스 수아레즈의 공격력은 어느 국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대한민국이 이길수 없는 상대는 아닙니다.
역대 전적 4전 4패로 한번도 이긴적이 없지만 이번 남아공 월드컵을 통해 우루과이와의 전적을 5전 1승 4패로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우루과이는 공격력과 탄탄한 수비조직이 으뜸인데 비해 미드필드진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반면 대한민국은 수비력이 약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지만 미드필드진이 강하고 무엇보다 조직력이 강하기 때문에 우루과이와의 경기는 누구도 쉽게 예상하기 힘들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문가는 우루과이가 대한민국을 이길 확율을 4.4배로 예상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예상은 예상일뿐 대한민국은 항상 세계를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우루과이를 꺾고 8강에 진출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 승패가 달라지겠지만 또하나 기분좋은 것은 우루과이와의 16강 경기가 치뤄지는 경기장이 넬슨 만델라 베이로 대한민국이 그리스를 상대로 기분좋은 2대 0 승리를 이끈 경기장이라 더욱 느낌이 좋습니다.

대한민국 우루과이를 넘어 8강 진출 하기를 기대 합니다.

파라과이 VS 일본


아시아 두번째 원정 16강 진출국인 일본도 남미국가 파라과이를 만나 16강전 경기를 치릅니다.
파라과이는 남미예선 3위로 진출한 남미의 복병으로 불리우는 팀입니다.
산타크루즈 외에 개인플레이가 뛰어난 선수는 없지만 파라과이는 남미 국가 중 조직력이 가장 뛰어난 팀이라 생각 됩니다.
특히 한번에 찔러주는 패스에 상대 골문을 위협하는 장면이 많은 팀이기도 합니다.
일본은 본선 조별리그를 통해 살아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월드컵 전에 치뤘던 대한민국과의 경기에서는 일본이 너무나 무기력한 플레이를 보였기 때문에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16강 진출은 커녕 1승이라도 할 수 있을지 궁금했었는데 이렇게 일본이 잘 할 줄은 몰랐습니다.
그동안 숨겨왔던 걸까요? ㅎㅎ
일본은 덴마크 전에서 멋진 프리킥을 선보였던 오카자키 신지의 공격력과 나카무라 슌스케가 이끄는 미드필드 진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보다 일본이 8강 진출이 더 유리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할 정도로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 입니다.
오카다다케시 감독의 4강 진출론이 전혀 불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일본과 파라과이 경기가 기대되는 부분 입니다.

16강 진출을한 아시아 국가들이 남미국가들을 상대로 8강 진출을 이루려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독 아시아 국가들이 남미에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조금 불안하긴 하지만 그래도 해볼만 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만큼 남미국가들이 잘하기는 하지만 기복이 심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국가가 아르헨티나라고 생각 되네요.
패하더라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기를 기대하면서 16강 진출한 아시아 국가를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8강진출을 간절히 기원하며 목청껏 소리 지르겠습니다.
대~한~민국!!! 짝!짝!짝!짝!짝! 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