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최초의 체험동굴 아시나요?

여행가자★고고 2010.08.25 13:23
공포영화 디센트라고 아시나요?
그 영화를 보면 동굴을 탐험하면서 동굴속에 살고있는 괴생물체로 부터의 공격을 받는 영화 입니다.
사실 그 영화를 보면서 동굴탐험을 한다는 것이 너무나도 좋아 보였습니다.
뭐 괴생물체가 있다는 설정으로 영화는 나왔지만 그것보다 알 수 없는 미지의 세계라 할 수 있는 동굴을 탐험한다는 것이 흥미로웠죠.
그런데 여름 휴가로 떠난 강원도 평창에서 주변 관광지를 살펴보던 중 백룡동굴이라는 곳을 가게 되었습니다.
이것저것 알아 본것도 없이 그냥 일반적인 동굴이겠거니 하고 갔었는데...
왠걸 말로만 듣던 체험 동굴이라고 합니다.

백룡동굴
천연기념물 제260호로 지정되었으며 국내 최초 체험형 동굴 입니다.
약 5억년 이상 추정되는 동굴로 강원도 삼척에 있는 대금동굴과 유사한 시기에 생성된 동굴 입니다.


2010년 7월에 개장되었으니 아직 백룡동굴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필 제가 찾아간 날이 월요일이었는데, 월요일은 휴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백룡동굴은 하루 최대 180명으로 인원 제안을 하고 있구요.
1회에 20명씩 총 9회 체험 진행을 합니다.
아침 9시 ~ 오후 3시까지만 동굴 체험을 할 수 있으니 이점 참조하세요.


그리고 체험형 동굴이다보니 옷과 장비를 갖춘 후 간단한 교육을 받고 진행 된다고 합니다.
만 65세 이상은 체험할 수 없습니다.

예매는 인터넷과 현장에서 할 수 있습니다.
확인해 보니 각 회차별로 인터넷으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한것과 현장 구매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비록 체험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정말 한번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 혼자 알고 있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정보이기에 이렇게 공유 합니다.


백룡동굴 학습관까지 들어가는 길목이 좀 위험하게 되어 있습니다.
동굴이 아니라 백룡동굴학습관까지 가는 길이 아직 정비가 되지 않은 것 같더군요.
사실 옆쪽에 바로 강이 흐르고 있어서 강을 매우지 않는 이상 도로를 확장하기가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물론 평일날 가서 차들이 많지 않았지만 주말이나 앞으로 백룡동굴이 알려지면 광관객들이 많이 질텐데 그때는 차들이 많아지면 정말 위험할 수 있겠더라구요.

안전운전 하시고 기회 되시면 백룡동굴 체험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다음달에 친구들과 갈려고 합니다.
체험형 동굴이 싫다면 삼척에 있는 환선굴과 대금굴 관광해 보시는것도 좋을 겁니다.

↓↓↓↓↓↓↓↓↓↓↓ 유용한 정보가 되었다면 아래 추천버튼 클릭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