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이 조금 아쉽지만 재밌었던 영화 '초능력자'

영화&드라마정보 2010.11.12 11:31


오랜만에 영화를 보고 왔습니다.
충무로의 떠오르는 흥행배우 강동원과 오랜만에 스크린 복귀하는 고수의 영화 '초능력자'를 봤습니다.

사실 처음에 재밌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TV에서 영화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봤을때는 '초능력자' 재밌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데 네이버에서 영화 평을 확인하니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보고 싶었던 영화....
후회 하더라도 보고 후회하자~~라는 입장으로 영화를 선택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영화...재밌었습니다....웃기기도 하고...나름 스릴도 있고....끝이 조금 어설프긴 했지만 그래도 영화를 잘 봤던 사람이라면 이해를 했을 것 같습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간략하게 얘기하면...

--------------------------------------------------------------------------------------------------
어렷을적부터 남들과 다른 능력을 가지고 있는 초인(강동원)은 가족으로부터는 목숨의 위험을 받으며 성장 합니다.
자신의 능력으로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 마저 죽이려고 했는데, 모정을 생각하며 차마 죽이지는 못하게 되죠.
그로부터 20년이 지난 어느날...
패차장에서 일하는 임규남(고수)은 외국인 동생들과 휴가를 보내던 중 불의의?사고로 인해 회사에서 짤리게 되고,
새로운 직장을 구하게 됩니다.
그곳에서 마음씨 착한 사장 정식(변희봉)을 만나 새롭게 직장 생활을 시작 합니다.
그러던 어느날...임규남이 근무하는 직장에 초인이 나타났습니다.
그 순간 모든 사람들의 행동이 멈춰지고 초인은 사장 정식에게 지시를 내려 돈을 가져오게 합니다.
이상한 느낌을 받은 초인 앞에 임규남은 조금씩 몸을 움직이면서 초인과의 대립관계가 시작 됩니다.........
---------------------------------------------------------------------------------------------------

영화에서는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는데요.
그건 바로 외국인이 조연으로 출연 했다는 것입니다.


이 두 외국인 배우는 주연과 같은 비중의 조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너무나도 능숙한 한국말 때문에 깜짝 놀라기도 할 것 입니다.
웃음 코드를 유발시키는 콤비로 명품 조연 연기를 펼칩니다.
이번 '초능력자' 영화에서 단연 돋보이는 배우들이 아닌가 생각 되는군요.

영화는 후반부로 내달리면서 더욱 대립관계가 극한으로 치닫습니다.
결국 초인은 임규남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게 되지만 그 순간에 초인은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지요.
어떻게 보면 초인에게 처음으로 의문과 관심을 가져준 임규남에게 인간에 대한 연민을 느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에 임규남과 초인이 40층 정도되는 옥상에서 동시에 떨어지면서....초인은 죽음을 맞이하고 임규남은 불구가 됩니다.
그 장면까지는 좋았습니다.
하지만 지하철역에서 선로에 쓰러진 어린아이를 발견하면서 불구가 되었던 임규남이 갑자기 초인?으로 변하면서 영화가 끝이납니다.
순간적으로 "머야이거~끝이 너무 말이 안된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다시 한번 생각해 보니...
영화 시작 후부터 계속 임규남이 일반인이 아니라는 부분을 영화는 이야기 하고 있었습니다.

아무튼 영화가 2시간 가량 되는데 지루하지도 않고 적절한 웃음도 주고 긴장감도 있는 영화라 재밌게 봤습니다.

영화를 보고나니 문득 포탈사이트 다음에서 연재하고 있는 만화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마리오네트라는 웹툰 만화 입니다.
이 만화에서도 주인공이 사람을 조정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차이점이라고 하면 영화에서의 초인은 어렷을적부터 저절로 그러한 능력이 생겼지만 웹툰 만화인 마리오네트에서는 인간들의 실험을 통해 그러한 능력을 생긴것으로 묘사가 되고 있습니다.
마리오네트라는 웹툰 만화가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앞으로 전개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

영화 '초능력자'를 보시고 재밌었던 분들은 마리오네트 웹툰 만화도 한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눈을 이용해서 상대방을 조정한다는 컨셉은 똑같네요.
9월, 10월 주춤하던 극장가에 새로운 영화들이 대거 개봉을 하고 있습니다.

날씨도 추워지는데 따뜻한 극장에서 영화볼 기회가 생긴다면 '초능력자' 한번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물론 배우들의 연기, 끝내 줍니다...ㅎㅎ

'초능력자' 영화에 대한 제 점수는요?
10점 만점에 8.9점을 주고 싶네요.

'초능력자' 예고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