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유치원 소개] 대치동에 있는 EWAS 영어 유치원 아시나요?

사회이슈/교육/생활 2010.12.09 16:03

자녀가 있는 부모님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것이 바로 교육 입니다.
특히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 어디 유치원을 선택하느냐에 대한 고민도 엄청나게 많을 것으로 생각 되네요.
일반 유치원을 보내야 할지...영어 유치원을 보내야 할지...

영어는 조기교육이 중요하다고 해서 최근에는 영어유치원을 보내는 부모님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근데 영어 유치원도 많아서 어디가 좋은 유치원인지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우리아이가 밝고 건강하게 다니면서도 교육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이라면 정말 좋을 것 같은데...생각하는 것이 아마 모든 부모님의 마음이 아닌가 생각 하네요.
그래서 영어유치원에 대해 고민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정보 드립니다.

다름아닌 EWAS라는 영어 유치원 입니다.
EWAS는 대치, 서초, 송파, 잠실 등 여러곳에 있는데 제가 소개하고 싶은 곳은 대치동에 위치한 EWAS 입니다.




대치 EWAS는?


1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프리미엄 영어 학교로 영어를 단순히 영어로 배우지 않습니다.
미술, 과학, 음악, 수학 등이 한데 어우러진 종합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EWAS에 재원하는 만 3세에서 만5세까지의 유아들은 일반 유치원에서 배우는 여느 영어유치원과는 차별화되는 인성교육을 일주일에 40분씩 받는다고 합니다.

이러한 정보만으로 영어유치원을 선택하기는 어려울 것 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유치원을 선택하기 위한 TIP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영어유치원 선택 성공 7계명

1. '영어'를 가르치는 곳인가? '영어'로 가르치는 곳인가?

영어유치원을 보낼 때는 영어교육에 대한 목표와 기대치가 있지만 유아기에 영어교육 만을 목적으로 할 수는 없다. 프로그램의 대부분이 학원식 영어 학습으로 이루어졌는지 유아기에 필요한 전인교육까지 고려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를 익히게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자.

2. 한국인/원어민 담임제로 이루어진 곳이 좋다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원어민에게서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게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교실을 벗어나면 영어를 접하기 힘든 EFL환경인 우리나라에서 영어유치원을 경험할 수 있는 최장 기간은 3년이다.
정해진 기간 내에 자연스러운 습득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학습이 밑받침 되었을 때 효율적인 언어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높은 영어 학습 효과를 위해서는 한국인 교사의 학습관리가 뒷받침 되어야 하는데 한국인 교사가 보조교사가
아닌 직접 Teaching 을 하는 경우여야 한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정서적인 측면을 고려했을 때도 한국인 담임교사의 세심한 손길이 함께 해줄 수 있는 한국인/원어민 담임제로 운영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3. 좋은 시설에 현혹되기 보다는 유아들에게 적합한 환경인지가 더 중요하다.

유치원을 방문하여 상담하다 보면 특히 젊은 엄마들이 가장 현혹되기 쉬운 것이 프로그램보다 시설이다. 그러다 보니 모집시기가 되면 유치원들이 경쟁적으로 인테리어 단장을 하게 된다. 교육환경을 볼 때는 멋진 인테리어가 아니라 교실이 환한지, 환기가 잘 되는지, 안전이 우선적으로 고려되었는지를 먼저 염두에 두어야 한다. 영어유치원들 중에서는 단독 건물이 아니라 상가 건물의 일부를 사용하며 썬팅으로 채광이 안되거나 창문이 열리지 않아 환기가 안 되는 등 기본적인 요건조차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다. 혹은 Gym시설을 멋지게 해놓고 유난히 부각시키는 곳도 있다.
그러나 실제 아이들이 얼만큼 Gym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지를 고려했을 때 Gym 시설을 강조하는 곳일수록 기본에 충실하기보다는 드러내는 것에 더 치중하는 곳이 아닌가 생각해볼 수도 있다.
멋진 인테리어나 시설보다는 꼭 필요한 기본이 잘 이루어지는 환경인지를 꼼꼼히 살펴보자.

4. 유아 전문 프로그램 운영 경험이 풍부한 곳인지?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기관이므로 가능한 신생원은 피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것은 단순히 지식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며 유아들의 정서, 생활, 학습 모든 면에서 섬세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최근 영어교육시장이 점차 낮은 연령 층을 대상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초등.중등 과정의 전문 학원들이 유아교육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그러나 유아는 초등학생과는 다른 식과 과정으로 접근 되야 하므로 아직 유아대상 프로그램의 운영 경험이 있는 곳은 피하는 게 좋다. 내 아이가 프로그램의 시험의 대상이 되어서는 안되기 때문이다.

5. 아이들 먹거리가 안전한 곳인지?

교사, 교육 프로그램에 앞서 아이들이 매일 먹게 되는 먹거리는 정말 중요하다.
첫 번째로 외부 급식인 곳은 제외한다. 원 자체 내에 조리시설을 갖추고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한다.


6. 직접 유치원을 방문하여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펴 본다.

주변의 이야기를 참고할 수는 있지만 개개인의 성향과 기준이 천차만별이므로 꼭 직접 방문해 상담을 받아본다.
상담하면서 아이들의 표정도 보고 원의 분위기를 살펴본다. 원을 방문해 보면 따뜻한 곳인지, 아니면 너무 학습적인지 원마다의 분위기가 느껴질 것이다.

7. 유치원에 소속된 스쿨버스인지 확인 한다.

매일 등.하원 시 이용하게 되는 스쿨버스는 안전에 관련 된 부분이므로 외부 대여 차량인지 원 자체 차량인지 반드시 확인한다. 차량이 깨끗하고 안전하게 잘 관리가 되는지 아이들을 대하는 기사나 버스도우미들의 기본 복장이나 태도 등도 잘 갖춰졌는지도 점검한다.



위 7가지만이라도 확인하신다면 좋은 영어 유치원을 선택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위 7가지를 살펴보니 EWAS 영어 유치원이 가장 적합한 것 같았습니다.
그 중 대치동에 위치한 EWAS 영어 유치원이 프로그램도 잘 되어 있고 전체적인 분위기도 좋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의 비교 자료를 참조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 영어 유치원 보내실꺼면 대치동에 위치한 EWAS 영어 유치원 한번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혹시나 궁금하시면 신입생 설명회도 개최한다고 하니 시간되시면 참석하셔서 꼼꼼하게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약도이니 참고 하세요.


궁금하다면 방문하자!
대치 이와스 영어 스쿨: http://www.ewasdaech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