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사라지고 GM코리아 출범, 엠블렘 쉐보레 등장!!!

HOT◎정보 2011.01.24 17:09


GM에서 기업의 이미지 쇄신을 위해 회사 명을 GM대우에서 GM코리아로 변경 하였습니다.
그리고 모든 GM대우 차에는 GM쉐보레 엠블렘을 사용하기로 했는데요.
1월 20일부터 무료로 엠블렘 교체를 해준다고 합니다.

이로써 GM대우는 역사속으로 사라져 버리게 되겠군요.
현대자동차와 함께 한국 자동차 업계를 이끌던 GM대우가 사라진다고 하니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의문이드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GM에서 기존의 GM대우에서 회사명을 GM코리아로 변경하게 된 이유는 대우의 기업이미지가 부실로 인한 부도기업이라는 이미지가 강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이같은 결정을 하게 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사실 맞는 말이기도 합니다.
GM대우가 예전의 그 명성이 아니라 부도 기업이라는 것이 대부분 사람의 머릿속에 인식이 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과연 GM대우에서 GM코리아로 변경하고 기존의 엠블렘을 대우에서 쉐보레로 변경한다고 하면 과연 기업 이미지가 상승을 할 것인가 입니다.

처음 이 소식을 접하였을때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결정이긴 하지만 과연 이번 일로 인해 GM대우의 기억을 잊어버리고 GM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우리나라에서도 기억이 될까? 하는 것 입니다.

자칫 잘못하다간 GM의 쉐보레 엠블렘 이미지가 오히려 떨어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GM대우의 차의 엠블렘이 싫어서 구매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사실 엠블렘과 상관없이 자동차 자체의 디자인과 내구성 등의 이유로 구매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결국 본질은 그대로 인데 껍데기만 바꾼다고 본질까지 바꿀 수 있을까? 하는 부분 입니다.
본질을 바꾸려고 하다가 자칫 잘못하면 오히려 지금까지 쌓아온 기업 브랜드 이미지가 떨어지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취지로 새로이 시작하는 GM코리아가 좋은 이미지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라며,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대우자동차...아쉽지만 보낼 수 밖에 없군요...
대우자동차의 지금까지의 행적과 업적?에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