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무조건 좋은 것일까?

HOT◎정보 2011.02.28 16:46

생활 필수품이 되버린 생수 구매 어떻게 하시나요?

상표를 보고?
가격이 저렴한 것으로?

 우리 아이와 우리 가족들이 먹을 생수, 안전하고 좋은 것이라면 좋겠죠?
이제 안전하고 건강한 생수를 고르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최근 뉴스에서 구제역 때문에 많은 걱정과 이슈가 되었었는데, 구제역 침출수가 지하수를 오염시킬 수도 있다는
기사가 보도 되면서 생수에 대한 걱정이 더욱 앞서게 됩니다.

구제역으로 인한 매몰지 오염 실태는 상당히 심각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마장리 주민 이아무개(56)씨는 지난달 초 마을에서 ‘핏물 침출수 사건’이 발생한 이후 고양시 일산까지 1시간 넘게 자동차를 몰고 대형 할인매장에서  안전한 생수를 사다 먹는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파주시는 당시 매몰지 옆 도랑에 침출수가 흘러든 것이고 지하수가 오염된 것은 아니라며 서둘러 진화에 나섰지만, 이 마을 주민들은 지하수를 더는 먹기가 두렵다고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경기 북부의 대표적 돼지 집산지로 꼽히는 광탄면에서는 이번 구제역 사태로 키우던 돼지를 모두 매몰하면서 마을 인근 등에 매몰지가 잇따라 조성돼, 지하수를 식수로 이용하는 대다수 주민들이 불안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이러한 지역에서 생수를 만든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제 생수도 어느 지역(공장)에서 만들어 졌는지 따져보고 구매해야 하지 않을까요?
생수 뿐 아니라 모든 제품의 뒷면에는 원산지 표시와 함께 제조된 공장 주소가 명기되어 있습니다.

 한번이라도 제품의 뒷면 라벨을 참조한다면 건겅하고 안전한 생수를 가족들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귀찮다고, 다 같은 물이라고 생각하는 순간 가족들의 건강이 위협 받을 수 있습니다.